20230819
COEX
물론 지금은 계속 가게들이 바뀌고 있지만, 이전에 코엑스에 붙어있는 트레이드 타워에서 근무를 했었던 적이 있어서 왠만한 코엑스의 식당은 다 가봤다. 맛이라는것이 계속 바뀌기 마련이긴 하지만, 요즘에도 코엑스를 갈 때 스시를 먹고싶다면 가는 곳이 스시츠카무 or 시마스시 이 둘 중 하나다. 둘이 굳이 비교를 하자면 스시츠카무가 좀 더 비싼 감. 맛은 비슷하고, 우동, 메밀소바 같은 한그릇 요리는 시마스시가 좀 더 심플한 편이다.
Table of Contents
코엑스 스시 맛집, 시마스시 가격
- 시마스시 코엑스몰점 위치 (https://naver.me/5bXdtPTk)
월~일 11:00 – 21:30 라스트오더
시마스시는 회전 스시라서 그릇에 따라서 가격이 나뉘는데, 2,300원 / 2,800원 / 3,300원 / 3,800원 / 4,800원 / 5,500원 / 6,500원 / 8,000원으로 구성되어 있다. 접시의 시작가만 보면 저렴한 것도 꽤 있는 것 같지만.. 3,300원의 접시는 애초에 잘 안보이고 사실상 3,800~4,800원 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는게 좋을 듯 하다.
가격이 확실히 저렴한 편은 아니고, 여러번 방문했지만 메인메뉴 하나씩 먹고 스시를 곁들여서 먹었을 때, 2인 7만원 대 ~ 10만 원 정도 나왔다. 조절하고 먹어도 7만원 대, 맥주까지 한 잔 씩 먹으면 둘이서 10만원 좀 안되게 나온다ㅎ.ㅎ..
시마스시 코엑스몰점 추천 메뉴
사실 스시가 물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고, 사실 점심에 둘이서 10만 원을 쓴다면, 그냥 조금 더 써서 오마카세를 먹는게 더 낫지 않나라는 생각도 들기도하고, 어느 가게를 가도 비슷비슷한 맛이 나오는 스시들은 잘 안먹는다. 특히 연어, 참치.. 물론 맛있겠지만 퀄리티 좋은 회로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기때문에 거른다.
그렇다면 내 추천메뉴는 청어스시다. 나는 갈 때마다 메인메뉴로 냉모밀 하나 시켜서 청어스시만 조지고 온다 ㅋㅋㅋㅋ 이전에는 3.8이었는데 왜 언제부터 4.8로 바꼈을까,, 가격이 다시 내려갔음 좋겠다 ㅠ..
참고로 코엑스에 있는 또 다른 회전초밥 스시츠카무에도 청어스시를 파는데, 내 기억으로는 아직 2pcs에 3,800원이다. 하지만.. 스시츠카무보다는 시마스시 청어가 더 맛있..ㅠ
청어는 따로 주문을 해야 받을 수 있는데, 그냥 앞에 쉐프님께 말씀드리면 된다. 청어스시 위에 쪽파와 약간의 생강? 그리고 레몬 한 쪽이 나오는데, 레몬은 뿌려먹을 때도 있고 그냥 먹을 때도 있고, 엄청 고소하다! ㅠㅠ (물론 조금만 비려도 못먹는 남편은 트라이도 해보지 않았지만..ㅎ) 다른걸 먹어볼까 하다가도 그냥 청어 한 번 더 먹자! 하고 대략 냉모밀 한 그릇에 청어스시만 5접시 정도 먹고 오는 것 같다 ㅋㅋ
코엑스 스시 맛집을 찾는다면, 가격대가 조금 있긴 하지만 시마스시 추천추천!